탁상용 루메나 무선 선풍기 3세대 사용후기(코스트코 1+1 내돈내산)
- 제품 리뷰/전자제품
- 2021. 6. 20.
지난 4월 코스트코에 갔다가 탁상용 루메나 무선 선풍기 1+1 제품을 구매해왔는데요. 이제야 선풍기가 필요한 계절인 여름이 와서 얼마 전부터 뜯어서 쓰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탁상용 무선 선풍기로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 자세한 사용후기 함께 보시죠.
가격
저는 코스트코에서 1+1 패키지로 포장된 걸 구매했는데요. 가격대는 52,000원대였어요. 하나당 대략 26,000원꼴로 산 것 같네요. 여름이 오기 전에 일찍 구매해서 그런지 온라인 상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는 좀 저렴하게 구매한 것 같네요.
디자인
디자인 깔끔하고 예뻐서 마음에 들어요. 원래 쓰던 탁상 선풍기를 작년에 지인에게 나눔했었는데요. 이유가 디자인 때문이었거든요. 예쁘지도 않고 유선 선풍기라 불편했었기에 디자인 예쁘고 깔끔한 선풍기를 찾고 있었는데 루메나 무선 선풍기가 딱 눈에 띈 거죠. 블랙과 화이트 선택지가 있었지만 둘 다 화이트를 선택했는데 잘 선택했다 싶어요. 크기가 너무 크거나 작지도 않고 책상에서 일할 때 옆에 두면 딱 좋을만한 크기예요. 남편과 하나씩 나눠가지고 일할 때 잘 쓰고 있어요. 책상에 올려두어도 지저분하지 않고 깔끔해서 좋아요.
선풍기 소음
사실 코스트코 쇼핑 갔다가 충동적으로 산거라 루메나 무선 선풍기에 대한 큰 정보는 없는채로 샀는데요.(^^;) 선풍기를 켜보고 생각보다 너무 조용해서 놀랐네요. 조용하고 진동도 없고 바람은 시원해서 아직 올여름 에어컨 첫 개시 없이도 잘 지내고 있답니다. 저녁에는 계속 켜고 있으면 약간 서늘할 정도예요.
기능 - 바람조절 / 타이머 / 회전
제품에 딱 하나 동그란 버튼이 있는데요. 이 버튼으로 필요한 기능이 다 되더라고요. 동그란 버튼을 오른쪽으로 돌려주면 바람 세기 조절이 미풍/약풍/중풍/강풍 순으로 조절되고요. 버튼을 꾹 누르면 1시간/2시간/4시간 타이머 기능도 있어요. 거기다 2초 이상 꾸욱 누르고 있으면 120도 자동 회전도 되더라고요. 심플한 버튼하나로 필요한 기능을 다 넣었다는 게 마음에 들었어요. 머리도 좌우로는 120도, 위아래로도 45도까지 조절이 되서 원하는 방향으로 바람의 방향을 틀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배터리 확인법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는 어떻게 확인하나 했더니 동그란 버튼 주위에 미세하게 들어오는 불빛으로 확인할 수 있더라고요. 배터리가 20~100%일 때에는 흰색에 가까운 빛이 나고, 20% 미만일 때는 불빛이 빨간색으로 바뀝니다. 충전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하루 종일 쓸 때는 충전선을 꽂아놓고 써도 좋을 것 같네요.
무선으로 써도 충분히 하루종일 편하게 쓸 만큼 오래가니 무선 선풍기의 장점을 잘 누리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루메나 선풍기 제품 사양
* 모델명 : Fan Stand 3+
* 소비전력 : 6W
* Input : DC5V 1.5A(MAX)
* 배터리 용량 : Li-ion 18650 - 3.7V 4000mAh
* 배터리 라이프 스팬 : 1000times 이상
* 사용시간 : 4~20시간
* 완충시간 : 3시간
* 사이즈 : 165 * 268 * 131mm
* 무게 : 460g
* 충전용 USB : C type
만족도 ★★★★★
전반적으로 아주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 흠이라면 제가 쓰는 아이폰 8핀이랑 안드로이드용 5핀이랑 호환이 안 되는 Ctype USB 케이블이라서 충전할 때 살짝 귀찮긴 한데, 이건 저만의 단점이라서 사용하시는 환경에 따라 다를 것 같네요. 더운 여름 조용하면서도 오래가고 디자인 예쁜 탁상용 무선 선풍기 찾으신다면 루메나 선풍기 추천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