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베이킹용 미니오븐기 추천 :: 샤오미 미지아 전기오븐 리뷰

홈베이킹용 미니오븐 추천! 샤오미 미지아 오븐 사용후기

최근 짝꿍이 홈베이킹에 관심을 가지면서 미니오븐을 하나 샀어요. 야심 차게 빵을 만들어주겠다면서 베이킹 도구도 사고 몇 날 며칠 인터넷을 뒤져서 미니 전기오븐도 구매하더라고요. 초보이다 보니 저렴하면서 기능이 충실한 제품 위주로 찾다가 샤오미 미지아 전기오븐을 샀어요. 생각보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기능도 좋은데 가격까지 무지 저렴해서 가성비 갑 미니오븐 제품으로 추천드리려고 리뷰를 써봅니다. 

    일단 홈베이킹 성공 자랑질부터! 

    깨찰빵 성공! 비록 간이 안맞았지만 ㅋㅋ

    반응형

    하얀 우유식빵, 촉촉하고 부드러웠음 
    크림치즈 롤빵, 과정이 복잡했지만 제일 맛있었어요
    모양은 안예쁘지만 노릇노릇 구워진 크림치즈 롤빵

    홈베이킹 처음 해봤는데 이 정도면 성공적이쥬? 물론 제가 한건 아니고 짝꿍이 만들었어요. 요리 좋아하는 남자 칭찬해!! ㅋㅋ 

     

    샤오미 미지아 오븐 가격 

    큐텐에서 제품은 5만원대, 배송비 포함하면 7만 원가량 주고 구매했어요. 국내에서 판매되는 비슷한 크기의 미니오븐들이 대부분 10만 원대가 넘어가는 걸 고려하면 엄청 저렴한 가격이죠. 이 정도 가격에 오븐 구매가 가능하리라고는 생각도 못했네요 ㅋ 근데 국내에서 브랜드 달고 판매되는 제품들도 대부분 중국 OEM 제품인 것 같더라고요. 어차피 중국 제품이면 듣보잡보다는 샤오미가 나은 것 같아요. 중국 싫은데 자꾸 대륙이 실수를 하네.... 초보일 때 샤오미 오븐으로 이것저것 만들어보고, 나중에 좀 더 크고 좋은 오븐으로 갈아타려고 하는데 일단은 이 제품 자체로도 현재는 만족스럽네요. 

     

    오븐 디자인 및 크기

    미니 오븐기 추천 : 샤오미 미지아 전기오븐 외관

    1~6인용 조리까지 가능한 32L 용량 오븐이에요. 상품치수 507 x 382 x 308mm이니 참고하세요. 조금 큰 전자레인지 크기 정도 되는 것 같아요.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새하얀 화이트에 깔끔해요. 군더더기 없고 필요한 기능만 다이얼로 조절할 수 있도록 들어가 있어요. 오븐이 돌아가는 동안 안쪽에서 노란불이 켜지고, 지켜볼 수 있는 유리가 투명하고 깨끗해서 요리가 어떻게 되어가고 있는지 잘 보여서 좋더라고요. 빛깔 때문에 요리도 더 맛있어 보이고 사진도 예쁘게 잘 나와요. 

     

     

    오븐 온도 정확성 

    오븐 내부 온도계

    오븐에 온도를 맞추는 다이얼이 있긴 하지만 실제 오븐 내부 온도가 몇도까지 올라가는지 제품 자체에서 확인할 수는 없어요. 근데 오븐 자체에서 온도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그리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오븐용 내부 온도계를 사서 그걸로 확인한다고 하더라고요. 오븐 온도계를 내부에 두면 예열하면서 온도가 올라가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예열 온도를 맞추기 좋아요. 오븐 온도계는 따로 구매해서 오븐 내부 열선에 걸어두고 사용합니다ㅋ

    다른 오븐을 안써봐서 비교가 잘 안되긴 하지만 저가형 오븐 치고는 온도 유지나 정확성은 나름 괜찮은 편인 것 같아요. 하지만 정말 정확하진 않고 시간이 지나면서 온도가 조금 더 높아지거나 낮아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요리 중 정확한 온도를 맞춰야 한다면 오븐 앞에서 보면서 조금씩 조절하면서 봐야 되긴 하더라고요.  

     

     

    샤오미 미니오븐 사용방법 

    샤오미 오븐 사용법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가장 밑에 있는 시간맞추기 다이얼을 돌리면 바로 작동을 시작해요. 그리고 위아래로 들어가 있는 쇠막대가 위아래에서 열을 내면서 음식을 구워냅니다. 위아래 막대 온도 조절 버튼을 이용해 각각 다르게 온도를 설정할 수 있어요. 음식이 익어가는 걸 보면서 자유롭게 조정하면 됩니다. 조리 모드도 여러 가지가 있던데 일단 다른 모드는 안 써봤어요. 막대에서 열이 나는 모드로만 해도 홈 베이킹하는 데는 별 무리가 없더라고요. 

     

     

    샤오미 미지아 오븐 기능 

    • 회전그릴 가능
    • 모든 각도에서 열풍 순환
    • 40℃ 항온 발효
    • 예약시간 120분까지 가능
    • 상하 독립 온도조절
    • 9가지 조리 모드

    저렴한 미니오븐 치고 필요한 기능은 거의 다 들어가 있는 것 같아요. 대신 중국 제품이라 변환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결론 

    샤오미 미지아 미니오븐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 중이고요. 오븐 사고 냉동피자도 쉽게 해 먹고, 빵 먹고 싶으면 빵집 안 가고 집에서 해 먹을 수 있으니 넘 좋아요. 커피머신에 홈베이킹까지 가능해지니 진짜 커피숍에 갈 일이 없어졌어요 ㅋㅋ 집콕 시즌이니 집에서 홈베이킹 카페 꾸며보세요.

     


     

    커피머신 제품 보러가기 ↓↓↓↓↓

     

    브레빌 870 커피머신 직구 1년 사용후기 / 장단점

    1년간 우리집 가정용 커피머신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는 브레빌 870 커피머신에 대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커피맛에 나름 민감한 편이라 향좋고 신선하고 쫀쫀하게 뽑혀나오는 에스

    dailyscript.tistory.com



    샤오미 오븐으로 냉동피자 해먹기 ↓↓↓↓↓

     

    리스토란테 냉동피자 후기! 코스트코 추천상품 핵가성비템

    코스트코 냉동피자, 리스토란테 피자 드셔 보셨나요? 얇은 크리스피 피자인데 이번에 먹어보니 왜 코스트코 추천상품으로 꼭 뽑는지 알겠더라고요. 가격도 3팩에 만 원대라 너무나 저렴한데 맛

    dailyscript.tistory.com

     

    이마트 피코크 냉동 잭슨피자 하와이안 후기 솔직리뷰

    주말 동안 이마트에 갔다가 피코크 냉동 잭슨 피자 하와이안을 사 와서 먹어봤습니다. 새로 산 오븐을 테스트해볼 겸, 과연 사 먹는 피자를 냉동피자로 대체할 수 있을 만큼 냉동피자의 맛과 퀄

    dailyscript.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