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고시 두 번만에 합격했네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기준 뇌피셜)

애드센스 합격!!

애드센스를 시작하는데 그동안 우여곡절이 너무 많았어요. 

작년에 티스토리로 애드센스를 한 번 시작해볼까 하고 신청을 했는데,

그 골치 아프다는 중복 계정 문제에 걸린 겁니다 ㅠㅠ 

 

원래 주로 쓰던 구글 지메일 계정 외에 서브 계정을 하나 더 만들면서 나도 모르게 애드센스를 신청했었나 봐요. 

본계정으로 애드센스를 가입하려는 순간 바로 중복 계정의 늪에 빠져버린 거지요. 

아, 그것때문에 일 년 동안 아무것도 못하고 시간만 갔어요. 

아무리 이것저것 해봐도 문제가 해결이 안 되더군요 ㅠㅠ 

작년에 티스토리 계정 만들어놨는데 애드센스 문제 때문에 괜히 블로그를 열심히 할 동기도 안 생기더군요.

 

 

작년에 일하다가 내가 나중에 보려고 블로그에 메모하듯 적어놨던 개발 관련 정보가 한 두 개 있었는데, 

아무도 안 오던 블로그에 몇 달 후부터는 매일 꾸준히 유입이 발생하는 거였어요.

아마도 그 포스팅이 시간이 지나 구글에 상위 노출이 됐나 봐요.

포스팅 한 두 개로 1년간 8000건 넘는 유입이 생겼더라고요.. 신기하죠 ㅋㅋ 

 

이것이 저의 효자 포스팅 ㅋㅋ 

2019.04.23 - [프론트 개발] - 반응형 테이블에 가로 스크롤 / 횡스크롤 적용 방법

 

 

그래서 다시 한번 머리를 싸매고 중복 계정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해본 결과, 드디어 얼마전에 해결법을 찾은거죠! 

중복계정 해결법에 관한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으로 써볼께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해결돼서 그동안의 고뇌의 시간이 허무했다는.. -_-

 

어쨌든 그렇게 중복 계정 문제가 해결되고, 이제 본격적으로 블로그도 키워봐야겠다는 동기가 생겼어요. 

돈 때문에 블로그를 하는 건 아니지만, 약간의 수익이라도 발생한다면 또 그 자체가 글을 계속 쓸 수 있는 원동력이니까요. 

 

애드센스를 처음 신청했을 땐 처음에 작성했던 개발 관련 글 2,3개랑 혼자 보려고 쓴 영어일기들 밖에 없는 상태에서 신청한 거라 당연히 떨어졌고요.

 

그 이후 며칠간 고민하면서 콘텐츠에 대한 방향을 잡고,

영어공부 관련 콘텐츠를 기반으로 개발이나 경제 관련으로 뻗어나가면서 콘텐츠를 써 나가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돈을 잘 벌 수 있는 키워드보다는, 철저히 나 스스로에게 도움되는 내용 위주로 블로그를 채우자고 생각한 거죠.

그런 마음으로 하다 보니 글쓰기도 더 재밌고, 보람되고 그렇더라고요. 

블로그에 애정도 더 많이 가고! 

그렇게 3일간 9개의 글을 더 쓰고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다시 한번 해봤어요. 

애드 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승인받는데 어렵다길래 어차피 떨어지면 또 신청하면 되지 하는 마음으로 신청했는데, 바로 덜컥 합격!!!! 

그래서 저도 이제 광고를 달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ㅋㅋ 

 

제 생각에 애드센스 승인을 내주는 기준은, 

블로그 콘텐츠의 방향성 같은 것이 있느냐, 

포스팅 퀄리티가 괜찮은가, 

적당한 수준의 글 양이 쌓여있고, 앞으로 쌓아갈 수 있는가. 

 

뭐 그 정도 수준의 기준으로 선정하는 것이 아닐까 싶어요. (뇌피셜이지만)

광고주들이 광고를 담고 싶어 할 만한 그릇인가를 심사하는 거니까요. 

애드 고시 족보 같은 것도 돌아다닌다고 하던데, 결국은 다 같은 맥락이 아닐까 싶네요. 

 

어쨌든 이제 애드센스 햇병아리 블린이로서 앞으로 열심히 블로그 꾸려나가 봐야겠네요. 

블로그 운영하면서 알게 된 팁이나 재밌는 경험들 같이 재밌게 나누면서 블로그 하고 싶네요. 

 

같이 소통해요 :) 

 

 

 

애드센스 중복계정문제 해결방법 보러가기

2021.03.25 - [블로그 라이프] - 구글 애드센스 중복계정 해결 방법 (구글 계정삭제 안해도 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