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중복계정 해결 방법 (구글 계정삭제 안해도 됨)

애드센스 중복계정 해결방법

지난번 포스팅에서 제가 지긋지긋한 중복계정 문제로 1년간 고통받았다고 말씀드렸죠. 

 

2021.03.25 - [블로그 라이프] - 애드고시 두 번만에 합격했네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기준 뇌피셜)

 

 

오늘은 해결하기 정말 어려워서 고구마 답답이 문제로 유명한 구글 애드센스 중복계정 문제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것저것 다 해보다가 포기하고 그냥 새 계정 만들려고 하기 직전에 발견한 방법인데, 

생각보다 간단해서 허무할 정도입니다. 

 

혹시 중복계정 때문에 고생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이 방법으로 고민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 정책에 대해서 이해가 먼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구글에서는 한 명이 여러 개의 애드센스 계정을 운영하는 것을 싫어하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정책을 위반한 사람이 여러 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방법으로 규제를 피하는 것을 막기 위함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구글의 아이디가 여러개인 것은 상관없지만 애드센스에 가입된 아이디는 단 1개 여야만 합니다. 

 

 

중복계정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이메일, 전화번호 등 뭐로든 서로 연결되어 한 사람의 아이디로 인식되는 아이디 2개 이상이 동시에 애드센스에 가입했을 경우에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둘 중에 하나의 계정을 지울 수가 있어야 하는데 계정이 활성화되기 전에는 애드센스의 해당 탭 자체가 활성화되어있지 않아 탈퇴조차 할 수 없다는 게 많은 사람들을 멘붕으로 몰아넣는 이유였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구글 계정을 탈퇴하고 없애는 방법으로 해결하려고 노력을 하기도 하는데, 구글 계정삭제는 의미가 없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일단 제가 했던 방법을 먼저 말씀드리면,

 

1. 중복계정 중 나머지 계정의 결제 프로필을 폐쇄합니다.

결제 프로필 폐쇄하는 법 

구글 계정관리 페이지 > 왼쪽 메뉴 중 결제 및 구독 클릭 > 결제수단 관리 클릭 > 위 메뉴 중 설정 클릭> 가장 밑부분 결제 프로필 상태에서 결제 프로필 삭제 클릭 > 설명에 따라 완전히 폐쇄

 

결제 프로필을 폐쇄하고 나니 해당 메일로 애드센스의 계정이 해지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애드센스 계정은 결제 프로필로 탈퇴하는 거였군요...ㅎㅎ

이렇게 하면 일단 한 사람의 아이디로 중복해서 애드센스에 가입된 문제는 일단락된 듯 보입니다만...

 

 

2. 혹시 모르니 해당 계정의 인터넷 사용기록도 모조리 지웁니다.

인터넷 사용기록 지우는 법 

 

구글 계정관리 > 데이터 및 맞춤 설정 > 웹 및 앱 활동 > 활동관리 (이전 활동을 삭제합니다) 클릭하고 > 전제 기간 활동 삭제 

 

 

데이터 및 맞춤설정 탭에서 웹 및 앱활동 선택 
활동관리에서 이전활동 삭제 

 

이렇게까지 하고 난 다음, 그날 바로 다시 본계정으로 승인 신청을 진행했습니다.

데이터가 완전히 지워지는데 한 달정도 걸리기 때문에 한달 동안 더 기다렸다가 신청해야 한다는 말도 있었지만 그냥 바로 신청을 했고, 이틀 만에 중복계정 문제가 풀리고 계정이 활성화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구글 계정은 애드센스 탈퇴만 했을 뿐 계정을 삭제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애드센스 계정을 탈퇴하는 것이지, 구글 계정을 탈퇴하는 것과는 무관하다는 것입니다. 

어설프게 애드센스 계정을 탈퇴하지 않은 채 구글 계정을 탈퇴해버리면 애드센스를 탈퇴할 방법이 사라질 수도 있으니 구글 계정 삭제는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1년 동안 중복 계정 문제로 수없이 고생하면서 너무 짜증이 났었는데 속시원한 해답도 방법도 없어서 너무 힘들었었는데, 방법을 찾고나니 저랑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이 정보가 도움이 될 것 같아 공유합니다. 

 

 

모쪼록 애드센스 중복계정 문제 잘 해결하시기를 바랄게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